본문 바로가기
a gift from God

[하나님의교회] ASEZ WAO, 우리 같이 '절전 챌린지' 함께해요!

by 다다룸하우스 2023. 8. 17.

 

‘Green Workplace(직장 내 친환경 활동)’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작은 실천이지만 함께하면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절전 챌린지 캠페인 [사진= ASEZ WAO]

 

 

 

이운길기자
출처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http://www.joongboo.com)

'뜨거워진 지구를 식히기 위해, 잠시 OFF!'… '절전 챌린지' 전개

 

 

 

국제 청년봉사단체 ASEZ WAO가 에너지 절약을 통한 온실가스 감소를 위해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절전 챌린지’를 전개한다.

이번 챌린지는 ASEZ WAO가 시행하는 ‘Green Workplace(직장 내 친환경 활동)’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국내를 비롯해 북미, 중남미, 아시아, 유럽 등 지구촌 곳곳에서 펼쳐진다.

ASEZ WAO 관계자는 "전 세계 청년들이 직장에서부터 절전을 습관화해 전력난을 방지하고 온실가스 배출을 줄여서 지구온난화 방지에 앞장서고자 챌린지를 계획했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절전 챌린지는 직장, 학교, 가정 등 일상 속에서 에너지 절약을 위한 3가지 항목을 실천하는 방식으로 전개된다. ‘모니터 끄기, 멀티탭 전원 끄기, 엘리베이터 사용 줄이기’를 모두 실천하면 연간 35kg의 이산화탄소 저감 효과, 나무 6그루 식재 효과를 거둘 수 있다.

ASEZ WAO 홈페이지를 통해 내용 확인 후 서명운동에 동참하고, SNS로 가족·친구·직장동료에게 카드뉴스를 공유하는 등의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ASEZ WAO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직장인청년봉사단이다. 전 세계 175개국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 청년으로 구성됐다. 기후변화 대응, 생태계 보호 등 환경보호활동은 물론 교육지원, 복지증진, 긴급구호, 문화교류 분야에서 인류를 위한 활동도 진행한다. 청년들의 열정 있고 진취적인 활동으로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단체 최고상), 국제환경상인 그린월드상과 그린애플상 등 다수의 상을 받았다.

 


이운길기자
출처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http://www.joongboo.com)

 

ASEZ WAO, '뜨거워진 지구를 식히기 위해, 잠시 OFF!'… '절전 챌린지' 전개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국제 청년봉사단체 ASEZ WAO가 에너지 절약을 통한 온실가스 감소를 위해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절전 챌린지’를 전개한다.이번 챌린지는 ASEZ WAO가 시행하는 ‘Green Workplace(직장 내 친환

www.joongb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