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 gift from God

사람으로 오실 수 없다는 거짓주장에 대하여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

by 다다룸하우스 2024. 1. 22.

 

질문 하나 드리겠습니다.

사람이 하나님이 될 수 있을까요? 사람은 하나님이 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얼마든지 사람되어 오실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사람으로 오셨다는 사실을 믿기 어렵다. 어떻게 사람을 하나님으로 믿을 수 있는가?"라고 주장합니다. 그럼 하나님께서 어떤 모습으로 오셔야 믿으실 건가요? 독수리? 실제 동물의 모습이라면 믿으시겠습니까?

 

믿지 않으려는 사람의 눈에는 어떤모습으로 오셔도 믿지 못할 것입니다. 그들은 이미 고정관념을 갖고 있기 때문이죠.

 

 

1. 하나님은 사람으로 오실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은 하나님 앞에 '전지전능'이라 말합니다. 즉 모든 일을 하실 수 있고 무에서 유를 창조하신다는 뜻이죠. 그런 하나님께서 우리와 같은 사람의 모습으로 오실수 없으실까요? 아닙니다. 얼마든지 사람의 모습으로 오실 수 있습니다.

 

 

2. 사람으로 오신 하나님을 믿는 종교가 기독교

 

기독교 신앙의 핵심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바로 사람으로 오신 하나님을 믿는 신앙입니다.

이는 한 아이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 사 9:6

 

 

 

'전능하신 하나님, 영존하시는 아버지'께서 어떤 모습으로 오신다고 하셨습니까? 지극히 평범한 아기의 모습 즉 사람입니다. 이 예언을 성취하신 분이 예수님이며 그 예수님을 믿은 종교가 바로 기독교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을 가장 잘 안다고 자부하는 2천 년 전 유대인들은 왜 예수님을 알아보지 못했을까요?

네가 사람이 되어 자칭 하나님이라 함이로라 - 요 10:33

 

 

그들은 예수님이 사람이기 때문에, 믿지 못한 것입니다. 

아직도 하나님이 사람 되어 오실 수 없을까요? 만약 사람으로 오실수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2천 년 전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은 유대인들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우리는 그들의 실수를 반복해선 안됩니다.

 

신약성경뿐 아니라 구약 역사 속에서도 하나님은 이미 길 가는 행인으로도, 천사의 모습으로도 나타나셨습니다.

(창 18:1-2, 22, 19:1) 따라서 우리는 고정관념을 버리고 사람 되어 오신 그리스도를 반드시 영접해야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