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 gift from God

하나님은 하나님인데 어머니하나님?! - 하나님의교회

by 다다룸하우스 2023. 12. 11.

 

 

하나님은 하나님인데 어머니하나님!?

 

 

어머니하나님이 대체 어디에 나와있어요? 

 

 

라고 질문하시는 분들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오늘날 많은 기독교인들은 이렇듯 아버지 하나님만 계신다고 생각하고 또 믿고 있습니다.

 

 

그런데 원어성경은 ‘하나님’이라는 단어를 대부분‘엘로힘’ 하나님들이라는 복수형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복수형이라는 말이 어떤 의미일까요? 만약 아버지 하나님만 계시다면 하나님을 단수로 표현했어야 합니다.

 

 

그런데 구약에서만 하나님을 약 2500번이나 ‘엘로힘(하나님들)’이라고 복수로 표현하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히브리어로 ‘하나님’을 단수로 표현할 때는 ‘엘’ 또는 ‘엘로아흐’가 사용됩니다.

그런데 하나님을 표현하기 위해 2500번이나 사용되고 있는 엘로힘은 단수형이 아니라 복수형입니다.

 

 

즉, 우리를 구원하시는 하나님은 아버지 하나님 한 분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하나님을 ‘우리’라는 복수형으로 표현했던 것이죠.

 

 

성경을 통해 확인해볼까요?

 

“하나님(엘로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창 1:26

 

그러면 ‘우리’라고 말씀하신 엘로힘 하나님은 어떤 모습일까요?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 창 1:27

 

 

하나님의 모습 그대로 남자여자가 창조되었습니다.

왜 두 종류가 창조되었을까요?
이는 하나님께서 남성적 모습의 아버지와 여성적 모습의 어머니로 존재하시기 때문에 남자와 여자가 창조된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우리’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이제 이해가 되시나요?

 

천지만물을 창조하시고 우리를 구원하시는 하나님은 엘로힘 즉,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입니다.

성경을 통해 우리를 구원하시는 하나님, 어머니하나님을 꼭 발견하시길 바랍니다.